짝누니의 사설함

bluebamus.egloos.com

포토로그



GIGABYTE U2442D Dual Storage 리뷰/사용기/평가 2/2 리뷰


이전 글과 이어서 글을 올린다

6. 실제 제품 수령기

- 수령 박스



- 박스 봉인씰


- 박스 오픈 후 노트북 백


- 드라이버 CD 및 메뉴얼


- 노트북 윗면


- 노트북 두깨 비교


- 노트북 왼쪽 입력 단자


- 노트북 오른쪽 입력 단자


-노트북 뒷면


- 노트북 LCD


- 노트북 키보드



7. 게임 후 평가

- 배틀필드3 : 저사양으로 돌리면 아주 미묘한 렉이 간혹 있다
- LOL : 15~20분 간격 전반적으로 스킬이 난도질 하고 있으면 바로 짧으면 수초 길면 5초 이상 렉이 걸린다
- 워페이스 : 최저옵으로 해도 렉이 존재한다. 아주 못해 먹지는 않지만, 짜증이 약간 있을정도? 슬라이딩 하면 생각보다 자주 걸린다. 이것은 게임의 최적화 문제도 있다 생각된다 배틀필드3의 반도 안되는 퍼포먼스를 가지고.... ㅡㅡㅋ
- 기타 : LOL은 듀얼 모니터로 한쪽에 pooq로 동영상을 틀고 볼때 별반 차이 없다 렉은 간혹 있지만 할많다
           곰플에이어로 보면 블루레이 이딴걸 보지 않는 이상은 그냥 아주 약간 렉이 조금 늘었다는 생각정도? 할만하다.

8. vmware & 개발 관련

- vmware에 2기가 메모리 할당하고 30기가 하드를 할당했다. 이전 회사에서 사용하던 MSI i3와 비교하면 아주 약간 느리다는 미묘한 느낌을 제외하고는 좋다 쓸만하다 난 우분투를 깔아서 확인했으며 버젼은 12.04이다.
- CPU 가상화 지원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였으므로 이런 상황이라면vmware 3개 정도 띄어도 무방할 것 같다.
- vmware 구동시켜놓고 업데이트 수행하는 도중 VS로 통신서버 간단하게 만들고 데이터 반복 전송 테스트 시켜놓고 동영상 보는데 문제 없다. 블루레이 보지말자


9. 듀얼 모니터 설정 방법

- 이거 중요하다 이거 때문에 고민했다. 설정 방법은 hdmi / dvi 를 꽂아두고 모니터 중 한개를 메인으로 설정한다. 그리고 모바일 모니터 사용하지 않는걸로 하고 나머지 외장 모니터를 화장으로 설정한다. 결론은 모바일 모니터를 꺼야 한다. 3개는 못쓴다. 안타깝다.



10. 단점
 
- 자체 터치 마우스를 켜 놓고 키보드를 치면 입력에 딜레이가 조금 생긴다. 그래서 타자를 빨리치면 받침이 잘 안먹는 경우가 있더라 내꺼만 그럴지도 모른다. 그리고 난 외장 마우스 쓴다. 상관없다
- 키보드 타자감이 그닥 좋지 않다. 이거는 나에게 있어 중요한거다. 손에 영 안익다보니 속도가 안난다 오타가 자주난다 딱 타자 쳤다는 기분이 안든다.
- DVI 케이블을 사용하여 모니터에 연결시 생각보다 그래픽이 밝지 않다. 노란빛이 많이 돌고 물결처럼 울렁거리는게 있다 옛날 CRT 썼을 때 기분이 좀 든다. 집에 있는 모니터 탓인가 싶어 3개 다 해봤다. 알파스캔 것이 젤 낫더라... 결국 생긴다는 거다. A/S 센터에 문의하던지 해봐야 겠다.
- USB3.0 인식이 스마트 하지 않다.
   - 모든 단자를 다 쓴다. 3.0 단자에는 3.0 허브와 3.0 외장하드를 꼽아 쓴다. 그런데 껐다 켜면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 참고로 난 SSD의 쇼트 방지를 위해 연결자들은 전부 외부 전원을 따로 쓴다.
- 고사향 게임을 바라고 사지 말자. 이만해도 나쁘진 않다
- 드라이버 관리 특히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그닥 잘 안될거 같다
- 팬 소리(소음)크다.. 내 입장에서이지만.. 이건 정말 크고 너무 자주 도는게 맘에 안든다. 스마트 쿨링을 꺼도 자주 돈다. 그래픽 작업이 그리 필요없는 웹 서핑을 해도 자주 돈다. 스피드 팬으로 속도 조절이 될까 했는데 안잡힌다. 그냥 쓰자

11. 장점

- SSD 좋다 빠르다.
- 듀얼 모니터 좋다
- 케이블 포함하여 1.5 안밖인거 같다 생각보다 가볍다
- 밖에서 사용한 결과 3시간은 문서작업하는데 문제가 없었다 좀 더 버틸거 같더라 (WIFI 사용/스트리밍 음악 청취)
- CPU.. 좋다 빠르다 i7 저전력은 꺼져라 ㅋ
- 스카이프로 단체 음성회의를 한결과 거리감이 있어도 깨끗하고 원활하게 한것 같다.
- 난 개발용이 중점이고 게임이 그다음이고 나머지다 10점 만점에 8점 정도 된다. (게임에 너무 많은 기대를 해서..)
- 모든 것을 다 100%만족할 수 있는건 없다. 멀티를 보자면 가격대비 절반만 해도 좋을 것이다. 이 제품은 절반 이상은 한다.
- 모바일 모니터는 밝고 좋다.
- 아직 A/S를 받아보지는 않았지만, 다나와 보면 질문에 답글이 충실히 달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주 전문가적인 답변은 아니지만 나름 원하는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원래 모든걸 아주 디테일하게 전문적인 정보를 서비스 지원자에게 요구하면 안된다는게 내 생각이다. 기대 된다.


덧글

  • 봄베이 2013/04/30 11:24 # 삭제 답글

    2달 사용자입니다.
    키빠짐으로 AS한번 받아봤는데 지점이 몇 개 없어서 바쁘긴해도 친절한 편입니다.
    소음은 정말 무시할 수가 없더군요. 저도 그냥 쓰고 있습니다.
    도서관은 주변이 조금 부산한편이다 싶으면 쓸만하고 독서실처럼 조용한 곳은 못쓰겠더라구요.

    그래도 가성비를 보고 산거니,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 짝누니 2013/04/30 20:55 #

    문제는 듀얼모드로 DVI 케이블 장착시 모니터 색이 노란 빛이 많이 돌고 물결처럼 울렁거리는게 보이더군요 특히 프로그램 깔 때 검회색 바탕이 되면 유난히 잘 보이는게...
    속이 타네요 이 부분이 상당히 치명적인데...
    만약 같은 증상이 있으신지 알려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 하얀삼치 2013/04/30 11:54 # 답글

    한성 노트북에 비교하면 상당히 좋은 키감인데 말이죠...헤헤

    기가바이트 P2542v2쓰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짝누니 2013/04/30 20:57 #

    한성도 키감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하더군요... 메인 데스크탑이 있다면 그래도 가격대비 성능으로 한성을 샀을지도... 하지만 해상도의 안습은.... 엄청난 선택의 길목이죠..
댓글 입력 영역